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통장52개로돈모으는방법 과연무엇일까요?

통장52개로돈모으는방법 과연무엇일까요?


요즘 통장52개를 만들어 돈을 관리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돌고있는데요 어떤내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 52개를 어떻게 만들어?!


실제로 통장을 52개 만들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통장52개로 돈을 모은다는이야기는 그만큼 세부적인 목적을 가진 통장을 만들라는 이야기인데요


이렇게 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내가 가진 돈이 나도 모르게 없어지는것을 돈의 휘발성이라고 하는데요. 돈은 휘발성이 강해서 목적을두고 묶어놓지않으면 없어지기때문에 세부적인 목적을 두고 통장을 만들어 놓는것입니다.



육아통장, 생활비통장, 통신비통장, 교통비통장등등 각각의 목적을두고 통장을 만들어놓으면 돈이 얼마나 나가고 쓰이는지 알수있고 어느 부분에서 필요이상으로 많이 지출을 했는지 파악을 할수가 있게 되는것이죠


이런 방식으로 지출을 통제하는것이 돈모으는방법의 첫걸음인데요. 하지만 이것만으로 돈을 모을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효율적으로 돈을 모으려면 어떻게??


단순히 습관을 고쳤다고 해서 자동적으로 돈을 모을수있게 되는것은 아닙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수천가지의 금융상품들이 있는데요 그 상품들중에 나의 목적과 성향에 맞는 상품을 골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있겠지만 한번쯤 전문가를 만나 상담을 하실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간단히 운동을 할때에도 호흡법이나 아령을 드는 방향등 전문가들은 원하는 부위에 효율적으로 힘을주어 운동의 효과를 높이게 되죠 돈모으는 방법역시 돈을 지출하고 모으는것또한 효율적인 방법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이는 간단한 지식이나 주변의 이야기로는 효율성이 떨어지기때문에 전문가를 한번쯤은 만나보실것을권합니다.


전문가를 만나는데 비용이 드는곳이 있는데요 최근 무료로 1:1맞춤 상담과 포트폴리오까지 제공해주는 한국재무설계센터를 활용하시면 특별히 비용을 들이지않고 효율적으로 돈모으는 방법을 접하실수있으니 적극 활용하셔서 효과적인 돈모으기에 한발더 나가시길 바랍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 무료 재무상담신청 [바로가기]

국내 최대규모 사이트

매월 3000~4000 상담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