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게이머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톰클랜시 그는 누구인가?!

 

 

 

 

故 톰 클랜시 (소설가/예언가) 

( 1947.04.12 ~ 2013.09.30 )

 

게이머들에게는 익숙한 톰클랜시 시리즈의 게임들

 

유비소프트사의 게임을 하다보면

톰클랜시 라는 이름을

자주 접할 수 있었을 것이다.

 

최근 디비전2를 플레이하면서,

도대체 톰클랜시가 어떤사람인지

궁금해졌다.

 

톰클랜시. 그는 누구인가!??

 

톰클랜시의 본명은

Thomas Leo Clancy . Jr

 

미국의 유명한 군사소설작가이며,

밀리터리덕후들의 아버지이며,

더불어, 수많은 전쟁과 대형사건을 

(본의아니게) 예언 했다고 한다.

 

한 예로, 

'Debt Of Honor'

이라는 소설 내용중에

여객기 조종사가

비행기를 몰고 국회의사당으로

테러를 하는 장면이 있었다고 하는데,

9.11테러 직후, 뉴스기자들의

질문공세에 시달렸다고 한다..

 

<톰클랜시>

 

어렸을때부터

밀리터리에 관심이 많았던

톰클랜시는, ROTC를 신청했지만,

시력이 나빠서 탈락했다고 한다.

 

그뒤로 보험설계사일을 하면서,

1984년 첫 작품 '붉은10월' 이 

대성공을 거두었고,

그뒤로 '붉은폭풍'까지

대 히트를 치면서,

톰클랜시는 밀리터리,첩보장르의

소설가로 자리매김을 하게된다.

 

이분이 어느정도였냐하면,

소설가이지만 소설을 쓰기위해

수집하는 자료의 양과, 정확성이

엄!~~~청난 수준이라,

펜타곤(미국국방부) , 

CIA(대통령직속 국가정보기관)

과 같은, 여러 정부기관에서

강연회를 열기도 하신분이다.

 

또한, 일반인들중에서

출입증없이, 백악관 국방부

자유자재로 드나들 수 있는 

몇 안되는 사람 중 한명이었다.

 

진짜 대단하신 분이셨네..ㄷㄷㄷ;;;

 

 

게임이야기를 해보자면,

톰클랜시라는 이름이 들어간 게임은

레인보우식스 시리즈를 비롯해,

스플린터셀 시리즈, 로스트리콘시리즈

더 디비전 시리즈 등등 굉장히

많은 게임들이 있고,

 

톰클랜시 이름이 들어간 게임은 대부분 

미국이 당시 개발하고있었던 기술이나,

개발중이었던 군사기술들이

꽤나 상세하게 나온다.

 

 

이 작품들이

시리즈로 출시된 영화들처럼

시대적 배경들과, 세계관등

여러가지가 맞물려있기 때문에,

 

게임로열티와, 게임세계관 정리를 위해,

유비소프트는 톰클랜시의 지적재산권을

사들이게 된다.

 

< 톰클랜시의 붉은10월 >

 

오늘 톰클랜시에대해서

알아보다보니,

몰랐던 사실들을 알 수 있었으며,

톰클랜시의 소설도 한번쯤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오늘은 더욱 몰입감 있게,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